중국/북경 맛집

#북경 오도구(우다코) 맛집, 중국 정부에서 운영하는 만두집

Roy 2014. 8. 7. 21:03
반응형


 중국에선 정부에서 운영하는 음식점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 영화 보러 갔다가 찾아간 음식점도 정부에서 운영하는 음식점 이었습니다. 정부에서 운영해서 그런지 식당이 저렴한 가격에 비해 상당히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위치는 오도구에 있는 골든마켓 극장 주변에 있습니다. 오도구역 옆에 있는 극장 말고, 골든마켓 근처 극장 입니다! 극장 건물 주차장 쪽에 보시면, 위와 같은 간판을 달고 있는 집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식당 내부로 들어가 보면, 상당히 쾌적하고 깔끔 합니다. 중국에서 값싼 만두를 먹으면서 깔끔한 식당을 찾는다는 건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랍니다. 특히, 이 식당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화장실도 정말 깨끗 합니다! 중국에서 정말 깨끗한 화장실을 갖추고 있는 식당을 얼마만에 찾아낸 건지... 감격스럽기까지 했습니다.




 세트 메뉴도 있고, 가격은 위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아주 저렴합니다. 식당에서 근무하시는 분들도 깔끔하고! 정말 이 식당은 중국에서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깔끔함을 자랑한다는 것만으로도 별 다섯개 만점에 다섯개를 다 주고 싶은 곳 입니다.



 저는 친구랑 2 명이서 이렇게 만두와 야채 하나를 시켜서 먹었는데, 24RMB (한화 4000원 수준) 이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 깔끔하고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