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중국 이야기

중국, 대체근무일 이라고 들어봤니?

Roy 2017. 5. 22. 23:33
반응형



이번주 한주는 매우 긴 한주가 될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이번주 정규근무일은 '월-금'이 아닌 '월-토' 이거든요. 금요일 오는거 기다리는 것도 힘든데, 이번주는 토요일까지 기다려야 하죠




하지만 토요일까지 근무를 하고나면, 이번주 일요일부터 다음주 화요일까지 3일을 연속으로 놀 수 있습니다. 좋은건지 나쁜건지 모르겠지만 중국에선 휴일에 연달아 놀기 위해 대체근무일 같은 제도를 실시하고 있거든요.


예를들면, 다음주 화요일인 5월 30일이 단오절이라 휴일인데요, 토요일날 대체근무를 해서 월요일을 휴일로 만들고 일요일부터 화요일까지 3일을 연달아 놀수 있게 한거죠.


여기서 재미난(?) 사실 하나는 원래 단오절은 중국에서 쉬는 날이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가 강릉단오제를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에 등록하는 거에 불만을 가진 중국이 국가차원에서 단오절을 휴일로 만들어 버렸죠...




올 1월 춘절 때도 연속으로 8일을 놀기 위해, 춘절연휴 전주 일요일과 차주 토요일에 근무를 했었는데요, 이런 시스템을 잘 몰랐을 때는 ‘중국휴일은 어떻게 저렇게 길 수 있지?’ 하는 궁긍증도 있었죠. 그런데 알고보니 긴 휴일을 즐기기 위해 주말을 포기한거더라구요ㅠ (조삼모사냐?!ㅋㅠ)


어쨌든 이번주 한주는 참 더디게 갈 것 같습니다ㅠ 주 6일 근무라니!!!




+ 10월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