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롱/해외 문화

하이틴 미드 ' 어쿼드 (awkward) ' 후기

Roy 2016. 12. 17. 20:12
반응형


저는 혼자 밥 먹으면서, 아니면 이런 저런 스케쥴 사이에 잠깐 짬이 났을 때 '후다닥' 한 편을 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20분 짜리 미드'를 즐겨 보는 편 인데요, 최근에는 '어쿼드 (awkward)' 라는 미드를 보고 있습니다.




'어쿼드'는 미국 고등학생들의 우정과 연애 등을 다룬 드라마 인데요, 현재가지 총 5시즌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오늘부로 시즌 3에서 시즌 4로 넘어갔네요.



* 밍, 티마라, 제나.


이 드라마의 매력은 '미국 고등학생들의 삶을 상당히 현실적으로 보여준다는 것' 입니다. 물론, 비현실적으로 보여지는 부분들도 꽤 나오는 것 같지만, '가십걸' 같은 드라마와 비교해 보면 확실히 '현실적인' 내용들을 많이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는, 미국의 '평범한' 고등학생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이야기 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 매티, 제이크


또한, 드라마를 보다보면 미국 고등학생들이 쓰는 언어들도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DTR' 같은 건데... 'DTR'이 'Define The Relationship'의 약자더군요. (혹시, 저만 몰랐나요?... 음... 어쨌든! '어쿼드'를 보면서 느낀건데... 우리나라 젊은 사람들 만큼이나 미국 젊은 사람들도 약자를 즐겨 쓰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고등학생들의 성장기나 러브스토리가 재미도 있고, 가볍게 보기에 괜찮은 내용들이긴 한데... 두가지 말하고 싶은 것이 있긴 합니다.


하나는 '어쿼드'가 극 중에서 '아시아인'을 다루는 방법이 아쉽다는 건데요, 뭐, 이미 많은 미드나 영화에 나온 부분이지만 '학업에 대해 엄청 스트레스를 주는 아시아인 (중국인) 부모' 등 '정형화된' 아시아인 캐릭터들이 '어쿼드' 에서도 조금씩이라도 '재활용' 되고 있다는 점이 싫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아쉽다기 보다는 '우리의 삶이 그런건가?' 하는 생각이 드는 부분인데요, '어쿼드'의 주인공들을 보면 '자신 또는 타인에게 (대부분 타인에게)' 실수하거나 상처를 준 후에 그것에 대한 후회를 통해 성장해 갑니다. 그렇게 서로 상처주고 하는 내용들을 보면 기분이 별로 였는데, 돌이켜보면, 저도 지금까지 참 많은 상처를 주고 받으며 성장해 온 것 같습니다. (참고로 시즌 1때는 매티 욕을, 시즌 2-3때는 제나 욕을 조금 많이 하면서 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드라마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제나의 부모님들' 인데요, 특히, 저는 제나의 아빠가 정말 멋져 보이더라구요. 가끔씩은 너무 나가는 것 같기도 하지만, 큰 틀에서 봤을 때 '나도 나중에 저렇게 쿨한 아빠가 될 수 있을까? 저렇게 친구 같은 아빠가 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아직 결혼도 안했는데 아빠 될 걱정부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