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중국음식

#중국음식 : 중국인 친구와 함께한 초간단 중국 면요리 만들기

Roy 2014. 7. 18. 19:21
반응형

중국 현지에서, 중국인 친구와 함께, 누구나 간단하게, 어느 집에나 있을 법한 재료로, 중국 면요리 만들기에 도전해 봤습니다.


 먼저 필요한 재료에는 '면(일반 국수면, 기호에 따라 아무 면이나 상관 없음), 기름 (중국요리에 기름은 필수), 참기름, 참깨, 고추, 고추가루, 파, 소금, 설탕, 마늘, 후추, 간장, 땅콩 등'이 있습니다.


 재료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끓는 물에 국수를 삶아 줍니다.




2. 면을 삶는 동안 대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3. 기름을 볶아주세요. 기름에 재료를 볶는게 아니고, 볶은 기름을 재료에 따로 부어줘야 하기 때문에, 듬뿍 볶아 주세요. 2인용 기준으로 큰국자로 10번 정도 뜰 수 있는 양을 볶아 주시면 좋습니다. (기름이야 말로 중국 요리 재료의 꽃이죠!)




4. 큰 그릇에 면을 담고, 그 위에 아까 준비했던 파와 각종 양념을 뿌려 주세요. (2인분 기준으로 소금 작은 한술, 설탕 큰 두술, 고추가루 큰 다섯술, 있다면 빨갛게 잘익은 작고 매운 고추 2개, 빻은 마늘 다섯개 정도, 후추 작은 반술, 간장 작은 반술, 고소함을 위해 참기름과 참깨 약간, 있다면 땅콩 한줌)



5. 그렇게 준비된 재료 위에, 볶은 기름을 부어주세요. (2인분 기준으로 10국자 정도!)




6. 기름까지 부은 다음에 잘 비벼서, 그릇에 담아주면, '과연 될까?' 했던 초간단 중국 면요리가 완성 됩니다! 



 '과연 맛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겠지만, 한번 해서 드셔보시면 중독 될지도 모를 맛을 자랑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