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 맛집 / 베이징 왕푸징 맛집 : Nanjing impressions

Roy 2016. 6. 22. 15:12
반응형


 어제는 북경에서 가장 오래된 상업지구 중 하나인 왕푸징 (王府井)에 다녀왔습니다ㅎ 제가 개인적으로 '중국 북경 (베이징)의 명동'이라고 생각하는 곳 입니다ㅋ 원래는 북경 현지인들이 많이 찾던 곳인데, 이제는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관광객과 해외 여행객들이 주요 고객이 되었거든요. 그래서, 북경 현지인들은 이제 왕푸징보단 시단 (西单) 같은 곳들을 더 찾는다고 합니다.




 어쨌든, 저는 북경 현지인은 아니니까ㅋ 사진도 여기저기서 찍고ㅋ 관광객 모드로 왕푸징에 다녀왔습니다 :) 그렇게 관광객 모드로 돌아다니니까, 배도 금방 고파오더군요ㅋ




 배가 고파서 찾은 곳은 n88 백화점 6층에 위치한 Nanjing impressions 입니다. 이 식당은 오도구에서 가까운 중관촌 (中关村)에도 지점이 있는데, 분위기와 맛이 좋기로 유명합니다ㅎ


 참고로, 북경 현지인 중에선 n88 백화점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싫어하는 이유는, 원래는 n88백화점 자리에 역사적인 건물들이 있었는데, 그 건물들을 부시고 n88이란 명품 백화점을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ㅠ 어제 저랑 같이 갔던 친구가 말해주더군요.




 어쨌든(!) 밥을 먹기 위해, 백화점 6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식당 외부에서부터 맛집의 향기가 느껴지더군요ㅋ 타임머신타고 과거로 돌아간 느낌도 들었구요ㅎ




 실내 인테리어도 상당히 예스럽습니다. 중국 무협영화에 나오는 음식점 분위기도 나는 것 같구요ㅎ 무언가 강호의 영웅들이 여기서 밥먹고 있을 것 같은 분위기?!ㅋㅋㅋ




 나무젓가락을 포함한 테이블 기본셋팅도 상당히 예스러워 보이죠?ㅎ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보니, 조금 늦은 시간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식당이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들어보니, 피크시간엔 대기줄이 상당히 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ㅠ




 주문은 메뉴판을 보고 해도 되지만, 위에 사진들처럼 음식들이 각각의 주방 앞에 진열되어 있기 때문에, 돌아다니면서 실제로 음식을 보고 결정해도 됩니다ㅎ




 저희가 3명이서 1차로(?!) 주문한 음식들 입니다ㅎ 전부다 제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특히, 국수가 맛있더군요. 국물색이 진해서, 맛도 조금 진할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국물맛이 훨씬 담백해서 더 좋더라구요ㅎ 그래서, 면도 다 먹고ㅋㅋㅋ국물까지 다 마셔버렸습니다ㅋㅋㅋ




 중국음식 먹으면서 술이 빠질 순 없겠죠?ㅋ 그래서, 주문한 황주(黄酒) 입니다ㅎ 전 백주(白酒) 보단 황주가 목넘김이 좋은 것 같더라구요. 더 달달하고, 더 부드럽고ㅎ




 황주답게, 빛깔이 황색인데ㅋ 사진으론 황색처럼 보이진 않네요ㅠ 하지만, 실제로 마셔보시면ㅋ 황색빛깔을 보실 수 있습니다ㅎ




 황주 1병 다마시고, 1병 더 추가 주문 하면서, 안주로 음식도 하나 더 시켰습니다ㅎ 바로, 초두부를 하나 더 시켰는데요ㅋㅋㅋ 흔히 말하는 '똥냄새(?!)' 나는 두부죠ㅋㅋㅋ 많은 분들이 냄새 때문에 기겁을 하고, 또 힘겹게 한입 넣어보면...ㅋㅋㅋ 사실 맛이 냄새보다 더 심해서ㅋㅋㅋ 먹기를 포기하는 음식인데요ㅋ


 그래서, 저도 사실... 초두부 많이는 못먹는데, 여기 초두부는 냄새가 조금 덜해서 맛있게(?) 먹을만 하더라구요ㅎ 그래서, 저희는 초두부 한접시 다 비웠습니다ㅋㅋㅋ




 맛있게 밥먹고 밖으로 나오니, 이미 날이 많이 어두워졌더라구요. 해가 지고, 바람이 불면서 날이 선선해서 그런지, 왕푸징 곳곳에서 춤추는 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ㅎ 중국에선 밤이 되면 이렇게 사람들이 모여서 춤추는 장면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ㅋ




 저희는 춤은 안췄지만ㅋ 그냥 집에 돌아가긴 아쉬워서ㅎ 왕푸징 근처 후통에서 맥주 한잔 마시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ㅎ 어제 하루도 참 즐거웠네요ㅎ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