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중국MBA : 1학년 2학기

중국 MBA : 중국내 대학생들을 위한 소셜 다이닝 플랫폼!

Roy 2016. 5. 12. 22:10
반응형


중국 MBA / 칭화대 MBA / 청화대 MBA



 우리 칭화대학교가 자랑하는 것 중에 하나는 스타트업에 대한 빵빵한 지원인데, 칭화대 학생 또는 졸업생을 위한 창업공간 x-lab이 '매우 매우' 잘 갖춰져 있다.


 나, MBA동기 2명, 그리고 학교 외부에서 알게된 테크니션 담당 멤버까지, 우리 4명도 이곳에서 공동작업공간을 할당받아 스타트업을 준비해 왔다. 그리고, 바로 이번주에 운명의 베타테스트를 시작했다! (물론, 베타테스트이기 때문에 많은 문제점들이 터져나오고 있다)



 우리의 서비스 이름은 '拼桌吧'이고, 중국내 대학생들을 위한 소셜다이닝 싸이트이다. 국적에 상관없이 중국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들이 각자의 관심사에 따라 식사나 다과 등을 즐기며 관계를 쌓아갈 수 있는 플랫폼이다.


 또한, 식당밥에 질린 외국 학생들을 위해 집밥을 먹을 수 있는 곳들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지난번에 북경내 카자흐스탄 집밥스타일 맛집이라고 소개했던 곳도 우리 플랫폼을 통해 찾아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


(관련글) 북경(베이징) 오도구에서 신장스타일 집밥을 체험할 수 있는 맛집 - 哈萨克美食小屋



 누구나 우리 플랫폼을 통해 자유롭게 본인이 원하는 모임을 만들 수 있지만, 초반엔 학생들이 좋아할만한 모임을 우리가 먼저 주도적으로 만들어야할 것 같아서 다양한 식사모임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 유학생들을 위한 모임도 준비했다. 아무래도 중국에 있다보니 한국내 취업소식에 대한 의문사항이 많다는 피드백을 반영하여, 첫번째 행사로 우리학교 동문인 국내 대기업의 인사과장님을 초빙하여 식사 자리에서 편안하게 취업관련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막간 홍보"


 혹시라도 북경에서 유학중인 분들 중에 이번 행사에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www.kimchipanda.com 에 가입 후 해당 행사 참여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 가입시엔 학교 이메일을 사용하셔야 하며, 혹시라도 학교가 등록이 안되어 있는 경우엔 service@kimchipanda.com 으로 메일 주시면 됩니다!

* 가입확인 메일이 스팸함으로 전송될 수도 있으니, 메일 확인이 안될시 스팸함도 함께 봐주세요 :)



 이제 막 베타테스트를 시작하여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차근차근 고쳐가며 후회없이 도전해 볼 계획이오니, 이 글을 보시는 분둘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북경에서 유학중인 분들은 가입도 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