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베이징) 오도구(우다코) 맛집 - 홍콩음식 즐기기

Roy 2016. 1. 8. 12:23
반응형


 12월의 끝자락에 북경(베이징)의 공기가 갑자기 좋아져서 시험기간 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숙사에서 걸어서 30분 거리에 있는 오도구 U-CENTER (화리엔)의 홍콩 음식점에 다녀왔다.




 이날은 정말 공기가 드라마틱하게 좋아졌다. 새벽까지만 해도 200 수준이었던 공기가 바람이 한차례 강하게 불더니 아침부턴 50 이하로 뚝 떨어졌다.




 그래서 기숙사에서 배달음식을 시켜먹거나 가까운 학생식당에 가서 밥만 먹고 오던 생활을 탈피하고 오도구 화리엔 5층에 위치한 홍콩식당에 걸어 갔다 왔다. 오랜만에 마스크 착용도 안하고 산책을 하니 상쾌한 느낌!




 북경 오도구 화리엔 5층에 위치한 식당들은 웬만큼은 맛과 청결함을 보장해 준다. 그 중에서도 이 홍콩식당은 깔끔함에 있어선 으뜸인 것 같다.





 메뉴판 첫장부터 홍콩 느낌도 물씬 나고, 메뉴판 디자인 참 정성스레 한 느낌이 든다. 





 딤섬류가 15원-20원 수준, 일반적인 고기요리 같은 것들은 30-50원 수준이다. 그래서 2~3명이서 먹으면 인당 50-100원 정도 소요되는 것 같다.




 홍콩식당 답게 디저트 메뉴도 충실하다. 특히 내가 사랑하는 망고류 디저트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다. 그런데 망고디저트를 보니 갑자기 '허유산 망고쥬스'가 마시고 싶은건 함정...



 나랑 친구 둘이서 시킨 음식은 각각 돼지고기랑 새우가 들어간 딤섬, 볶음밥과 면요리 였는데 모두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그 중에서도 나는 강한 후추향과 함께 동남아 특유의 향이 나는 면요리를 좋아해서 면요리가 특히 마음에 들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