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시드니 맛집

호주 시드니 스트라스필드 맛집 - 치킨집이 아구찜도 맛있네?!

Roy 2015. 7. 4. 08:34
반응형


 얼마전에 호주 시드니 스트라스필드에 위치한 '레드페퍼' 식당을 치킨 맛집으로 소개한 글을 썼었다. 좋은건 소문내야 한다는 생각에 그 식당 맛있다고 주변 한인들 한테도 입소문을 조금 냈었는데, 이미 그 곳을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았고, 치킨과 함께 아구찜을 추천해 주는 사람들도 꽤 있었다.


(관련글)

호주 시드니 스트라스필드 치킨 맛집! 양념통닭 최고~



 '치킨집에서 무슨 아구찜?' 이라는 생각도 조금 들었지만, 과거 메뉴판을 봤을 때 치킨이 메인메뉴일 뿐 다른 음식들도 많이 파는 걸 봤기 때문에 기회가 되면 한번 먹어봐야겠다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어제 친구들이 오랜만에 치킨을 먹자고 해서 '레드페퍼'로 향했다. 유일한 한국인 이었던 나의 주도로 주문이 이루어 졌는데, 살며시 '여기 아구찜도 맛있다고 하는데 치킨이랑 같이 먹어 보지 않을래? 아구찜이 뭐냐면...이러쿵 저러쿵...너희들 매운거 좋아하니까...' 라는 제안을 했다. 


 한국식 매운맛에 푹 빠진 친구들도 단번에 ok! 그래서 치즈맛 눈꽃치킨, 매운 닭가정과 함께 아구찜을 주문했다.




 '별에서 온 그대' 천송이 덕분에 '치맥'에 푹 빠진 친구들 때문에 맥주도 주문했다. 오랜만에 맥주를 마셔서 그런지 평소보다 더 시원한 느낌이었다. 거기다가 오랜만에 마시는 중국 맥주라 더 좋았다.




 눈꽃치킨, 치즈 가루가 뿌려져 있는 치킨인데 나는 느끼해서 별로였는데, 외국 친구들은 '진짜 맛있다' 고 하면서 폭풍 흡입했다.




 매운 닭강정은 이름에 '매운'이 들어간 것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양념치킨보다 조금 더 맵다.그렇지만, '불닭볶음면'도 집에다 쟁여 놓고 즐겨 먹는 친구들이기 때문에 다들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대망의 아구찜! 아구찜을 주문하니까 밑반찬과 공기밥 2인분도 함께 나왔다. 한국에서 먹던 바로 그 맛 까지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맛 이었다.


 다음번에 또 이 곳에 가면 '양념? 후라이드? 반반?' 만 고민해야 할 것이 아니라, 치킨과 아구찜 사이에서도 고민을 해야 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