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서울&경기

신촌 짜장면 맛집 ' 복성각 ' : ' 별에서 온 그대 '에 나온 그집

Roy 2015. 2. 13. 21:53
반응형


 TV에 '맛집'이라고 소개된 음식점엔 2종류가 있다. 하나는 TV에 나와서 실제 맛과 상관없이 '맛집'이 된 경우고, 또 다른 하나는 실제 '맛집'이어서 TV에 나온 집이다.


 오늘 찾은 신촌 짜장면 맛집 ' 복성각 '은 내 기준에선 후자인 음식점이다! TV에 나와서가 아니라, 짜장면 자체가 참 맛있었다! 정말 괜찮았다!


 사실 미리 알고 찾아간 집은 아니고, 신촌 세브란스 병원 갔다가 저녁시간이 되어 '뭐먹지?' 하고 신촌 명물거리를 걷다가 우연히 찾은 맛집이다. 짜장면이 먹고 싶었는데, 마침 도로에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 였다는 광고가 있어서 그냥 한번 가본 곳이다.



큰지도보기

복성각 / 중화요리

주소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31-8번지
전화
02-364-1522
설명
다양한 중식요리를 즐길 수 있는 중화요리 전문점




 사진이 조금 흔들렸는데, 가게 입구엔 '별에서 온 그대'를 포함 TV에 나왔던 이력들이 붙어 있다. 3층 건물 전체가 중국집인 만큼 외관이 상당히 크고, 고급스러워 보인다.




 실내 분위기도 상당히 위생적이고, 고급 중식당 같은 분위기를 풍긴다.




 '빨강짜장', '노랑짜장' 같은 이 가게만의 특별한 짜장면도 있지만, 처음 찾은 곳이기 때문에 가장 실패확률이 낮은 '삼선간짜장'을 주문하였다. 고급 중식당 분위기와 달리 가격은 적당한 느낌이다. 일반 짜장면은 4500원, 빨강짜장이나 노랑짜장도 5000원 전후 이다.




 밑반찬은 다른 중국집과 마찬가지로 단무지, 양파, 김치이다.




 아무래도 식당에서 바로 먹다보니 면발이 불지 않고, 쫄깃쫄깃 하다. 짜장 소스도 소스지만, 면발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물론 소스도 듬뿍 주고, 맛있었다. 가끔씩 삼선 짜장 주문하면 면에 비해 짜장 소스가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 충분히 맛있게 비빌 수 있는 양의 짜장 소스를 주었다.




 이렇게 맛있게 비벼서, 후루룩 후루룩 짭짭!



 보통 짜장면 먹으면 면은 다 먹지만 소스까지 이렇게 많이 먹지 않는데, 정말 맛있어서 한그릇을 거의 다 비웠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맛도 정말 만족스러워서 행복했다. 한국에 오니 안그래도 많 식욕이 더 늘어나는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