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베이징) 추천 관광지 왕푸징의 고급스러운 신장 음식점

Roy 2014. 8. 27. 18:51
반응형


 오랜만에 왕푸징에 다녀왔습니다! 왕푸징은 한국의 명동과 비슷한 분위기가 나는 북경 (베이징)의 추천 관광 명소 중 한 곳 입니다. 우리에게 가장 친근한 중국음식점 이름인 '북경반점'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곳 왕푸징의 '북경반점'은 동네 중국집이 아닌 최고급 호텔입니다!



 이번에 왕푸징에서 찾은 맛집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하는 신장음식점 입니다. 위치는 왕푸징백화점 6층에 있습니다.



 왕푸징백화점 6층에는 이 식당 외에도, 분위기 좋은 식당들이 여럿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다녔던 신장음식점들이 상당히 친근한 분위기 였던 반면, 이곳의 신장음식점은 가게 내부가 상당히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했습니다.


 이 백화점 6층에 위치한 화장실도 상당히 깔끔합니다. 왕푸징에선 깨끗한 공공화장실 찾는게 생각보단 쉽지 않기 때문에, 지저분한 화장실은 잘 이용 못하는 분들은 왕푸징 거리를 걷다가 급할 경우를 대비해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릇도 깔끔하고 예쁩니다!




 백화점에 있는 식당이고, 분위기도 좋고 하니, 가격은 물론 중국의 일반적인 식당들에 비해 비싼편 입니다. 남자 2명이서 배부르게 먹는데 음료수 포함하여 150 RMB 정도가 소요 되었습니다. 


 물론, 이정도 가격이면 일반 식당보단 비싸지만, 맛보다는 관광 책자때문에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왕푸징의 몇몇 유명한 식당들에 비해선 사실 저렴한 가격이란 생각도 듭니다.




 음료의 경우 평일에 한하여 한잔을 마시면 추가 한잔은 무료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특별히 날자 공지가 없는 걸로 봐서 지속적인 행사인 것 같습니다. 다만, 동일한 음료를 주문했을 경우에만 적용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같은 가격이라도 다른 음료이면 할인 적용이 안된다고 합니다.




 '1+1' 행사중인 음료수이지만, 이렇게 깔끔하게 담겨나옵니다!


 음식들도 모두 신장 분위기 물씬 나는 그릇들에 깔끔하게 담겨져 나오고, 맛도 좋습니다. 특히, 양로우추알(양꼬치)의 경우 한꼬치에 8RMB로 가격이 비싼 편인데, 길거리에서 파는 양꼬치에 비해 그 양이 몇 배는 됩니다. 진짜 양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두툼한 양꼬치 입니다.







 중국 북경 대표여행지 왕푸징에서 관광 책자에 소개된 베이징카오야 (물론, 이것도 맛있지만!) 말고, 무언가 색다른, 그렇지만 깔끔하게 중국의 특색 요리를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