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중국 이야기

중국에서 뭐 먹지? 중추절에 먹는 음식, 월병 (문케이크)!

Roy 2014. 8. 25. 20:11
반응형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나라도 추석이면 '민족 대이동'이라고 할만큼 많은 사람들이 고향을 찾는 것처럼, 이곳 중국에서도 중추절에 많은 사람들이 고향을 찾습니다. 


 인구도 많고, 땅도 넓다보니 고향으로 가는 길이 쉬워만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어렵게 찾아가는 고향길에 많은 사람들이 선물로 준비하는 것 중에 하나가 있으니, 바로 위웨빙, 월병 (문케이크) 입니다!


 원래 월병은, '달의 여신'인 '상아'에게 바치는 음식이었습니다. 우리도 중국도 중추절에는 달을 바라보며 소망을 빌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중추절에 없어서는 안될 음식인 월병이 선물로도 자주 활용되다 보니, 이것을 나쁘게 활용하는 사람들도 가끔씩 있다고 합니다. 정치인들에게 월병을 선물로 줬는데, 알고보니 그 월병 안에 돈이 들어 있는 등 뇌물을 전달하는 하나의 방식으로 활용하는 거죠.


 이렇게 악용되는 경우도 있지만, 역시나 중국 중추절을 대표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아직 중추절이 2주 정도나 남았는데도 중국 제과점에는 벌써부터 월병이 그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땅이 넓다보니 미리미리 떠나는 사람들도 많아 벌어진 풍경이겠지요?





 저는 이번 중추절때는 송편 대신 월병을 맛보게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조금 남았지만, 모두 즐겁고 풍요로운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