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 맛집

북경 오도구(우다코) 맛집, 닭갈비/부대찌개 맛집 - 김삿갓

Roy 2014. 8. 20. 15:22
반응형


 어제 오랜만에 북경 (베이징) 오도구 (우다코)에 갔다가 한국음식이 급 땡겨서 '감삿갓'에 다녀 왔습니다. 김삿갓은 제가 북경어언대에 있을 때, 한국 음식이 생각날 때 가끔씩 찾았던 맛집으로 닭갈비를 전문으로 하지만, 부대찌개도 맛있습니다!




 위치는 오도구역 '후아리엔' 백화점 길건너 맞으편, 한국 음식점이 밀집된 골목에 있습니다. '김삿갓' 옆 가게는 '화로화' 즉석 떡볶이 집인데, 두 곳 모두 인기가 많아 식사시간에는 기다리는 사람들로 가게 밖까지 붐벼 있으니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식당 내부도 상당히 깔끔하고, 밑반찬이나 요리들도 상당히 정갈한 느낌입니다. '일반 닭갈비 / 치즈 닭갈비 / 해산물 닭갈비' 등의 닭갈비 메뉴와 '부대찌개' 등이 주요 메뉴 입니다.


 가격대는 일반 중국 음식점들 보다 조금 높은 편 입니다. 식사 기준으로 2인 80~100RMB, 3인 120~130RMB 정도가 소요 됩니다.



 밑반찬도 훌륭합니다. 호박죽도 달달하니 맛있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두부튀김까지! 김치맛도 한국 일반적인 식당의 김치맛과 별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가끔씩 '김치는 김치인데, 이게 김치인가' 생각드는 김치를 주는 식당도 중국에선 간혹 만나볼 수 있지만, 이곳 김치는 제 기준에선 합격 입니다!


 닭갈비 전문점이지만, 오늘은 '부대찌개'를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닭갈비'는 과거에도 여러차례 먹어 봤었는데, 한국의 웬만한 닭갈비 보다 맛있었습니다!




 이 사진이 2인분 '부대찌개' 입니다. 엄청 푸짐하죠?! 맛은 사실 전통 부대찌개 맛이라기 보단, 약간 떡볶이 국물로 만든 부대찌개 맛에 가까운 맛으로 상당히 맛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부대찌개의 핵심은 '라면사리' 라고 생각하는데, '라면사리' 한 젓가락 했더니 마치 한국에 있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북경 오도구에서 한국 음식 생각날 때,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식당으로 '김삿갓'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